2022.03.03 21:40
흑두루미의 겨울나기
조회 수 623 추천 수 0 댓글 0
흑두루미(Hooded Crane) 겨울철새, 천연기념물 제228호, 멸종위기야생동식물II급 소형 두루미류다.
초지, 습지, 논에서 가족단위로 생활하며 이동시기와 월동지에서는 가족군이 모여 큰 무리를 이룬다.
넓은 농경지 또는 갯벌을 거닐며 낟알, 씨앗과 뿌리, 어류 등을 먹는다.
가족군으로 생활을 하며 여러 가족군이 모여 큰 무리를 이룬다.
먹이를 먹을때는 무리중 일부 개체만이 경개를 하며 경계음을 내면 일제히 머리를 들고 날아오를 준비를 한다.
비행시는 V자 모양을 이루고 때로는 선회 비상을 하기도 한다. 쉴때는 한쪽
다리를 들고 머리를 깃털안에 넣은 상태로 잠을 잔다. 밤에 잠을 잘때는 탁 트인 장소에서 집단으로 잠을 잔다.
곧 떠나갈 흑두루미 귀소를 배웅하는 마음으로 우아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담아봅니다.
TAG •
- #koreabird,
- bird.한국의 새,
- 권순오,
- 조류,
- 겨울철새,
- 천연기념물제228호,
- 천연기념물,
- 두루미,
- 흑두루미,
- 부부,
- 멸종위기야생동식물II급,
- 두루미과,
●?Who's 작은사랑

-
No Image
흑두루미의 겨울나기
흑두루미(Hooded Crane) 겨울철새, 천연기념물 제228호, 멸종위기야생동식물II급 소형 두루미류다. 초지, 습지, 논에서 가족단위로 생활하며 이동시기와 월동지에서는 가족군이 모여 큰 무리를 이룬다. 넓은 농경지 또는 갯벌을 거닐며 낟알, 씨앗과 뿌리, 어...Date2022.03.03 By작은사랑 Views623 -
No Image
겨울 진객 재두루미 가족을 만나다.
한반도를 지나는 나그네새 겨울 진객 재두루미 가족(성조 두마리와 유조 두마리)을 처음 만나던 날 가을걷이가 끝난 논에서 긴 다리로 성큼성큼 한 방향으로 다니며 유유자적 낟알을 주워 먹던 재두루미 가족! 수상쩍은 낌새라도 느꼈는지 일제히 긴 목을 빼고...Date2022.01.04 By작은사랑 Views588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